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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고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상세페이지 디자인하기 전 ‘이것' 모르면 광고비 낭비

by RollingDesign 2023. 1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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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브랜드 경쟁은 절대 멈추지 않습니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브랜드는 점점 더 치열한 경쟁 속에서 더 나아가기 위해 상세페이지에 고객을 설득하기 위해 많은 광고비를 씁니다. 더 유명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더 큰 매출을 올리려 하고, 더 큰 계약을 따내려 합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려면 제품, 서비스, 그리고 브랜드의 가치를 충분히 설명할 수 있어야 하며, 더 중요한 것은 그 관심을 오랫동안 끌 수 있어야 합니다. 핵심은 사람들의 눈에 띄고 매력적으로 비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목표입니다. 우리는 잠재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도록 가치를 제안하려고 노력합니다. 우리는 그들이 더 나은 선택이 우리라고 느낄 때까지 계속해서 노력하며, 우리의 가치를 명확하게 전달합니다. 그것이 바로 브랜드의 미션입니다. 우리가 하는 일은 단순히 판매가 아니라, 고객들에게 브랜드 가치와 의미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상세페이지 디자인

 

고객은 상세페이지에 현란한 특수 효과는 무의식중에 광고로 인식합니다. SNS에서는 호화로운 상세페이지라고 무조건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성공하는 상세페이지는 진정성 있고 흡인력 있는 이야기입니다. 이것은 많은 사람에게 반가운 소식일 수 있습니다. 굳이 많은 제작비를 들이지 않고 상세페이지를 만들어도 수많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잠재고객과 팔로워를 10배 이상 확보하고 브랜드 메시지를 만들고 호소력 있는 상세페이지를 만들기 위한 방법과 전략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전략은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매출을 폭발적으로 증가시키고 효과적인 브랜딩으로 확장할 기회를 줍니다.

 

예를 들어, 상세페이지에 "경고!! 안전은 위험합니다"라는 예상치 못한 광고 문구는 읽는 사람의 이목을 집중시킵니다. 이 광고의 결론은 안전을 추구하는 것이 항상 최선의 선택은 아니며 우리가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때로는 위험을 무릅쓰고 실패하더라도 도전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생각이 사람을 이목을 집중 시키는 또 다른 예로 게리 비와 팀 페리스가 있습니다. 사업가 게리 바이너척(Gary Vee)은 상상을 뒤엎는 사람으로 유명합니다. 어느 날 그에게 한 여성이 다가와 다음과 같이 물어봅니다. "제가 기운이 없을 때마다 힘이 될 말을 세 단어로 말씀해 주세요." 그에게 대답은 기대와는 다르게 "당신은 언젠가 죽습니다"입니다. 이 예상치 못한 그의 답변은 여성과 시청자 모두의 예상을 완전히 뒤엎어 버립니다. 다른 사업가들이 종종 "노력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결국에는 성공할 겁니다", "긍정적으로 살아가세요"와 같은 상투적인 얘기를 할 때, 게리 바이너척은 그와 달리 의외의 답변으로 관심을 사로잡습니다. 참고로 이 사례에서 게리 비가 영리하게 대응했더라도 예상을 뒤엎는 것과 무례한 것 사이에는 아주 작은 차이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팀 페리스(Tim Ferriss)의 "나는 4시간만 일한다"는 흥미로운 마케팅 포인트와 강력한 가치 제안의 결합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사람들은 이 책을 읽는 이유가 바로 더 많은 시간을 가족과 친구와 함께 보내고 여행을 즐기며 자유롭게 삶을 즐기고자 함이었기 때문입니다. 주 4시간만 일한다는 슬로건은 많은 사람들의 딜레마에 대한 해법을 제시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이 책을 읽어보면 주 4시간만 일하는 것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다른 가치에 대한 이야기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이런 질문을 받게 되면 "주 4시간만 일하냐"는 질문을 듣는 페리스는 짜증이 난다고 합니다. 이런 질문을 하는 사람들은 대개 이 책을 읽지 않은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페리스의 다른 이야기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 그 이유는 바로 주 4시간만 일한다는 강력한 광고 효과 때문입니다.

 

결국, 당신의 신분과 직업에 대한 정보만을 전달한다고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왜 당신과 당신의 제품 또는 정보가 독특하며 흥미로운지, 어떻게 사람들의 삶과 관련이 있는지 말해야 합니다. 따라서 간결하고 강력하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타깃 대상이 필요로 하는 것과 관련된 흥미로운 주제를 발견한다면 그들도 다른 일을 멈추고 당신에게 집중할 것입니다.

 

진정성 있게 상세페이지 만들기 

 

진정성은 신뢰감을 만듭니다. 상세페이지에 진정성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온라인상 매출의 성패가 갈린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요즘 고객들은 많은 마케팅 기법은 다 알고 있기 때문에 많은 브랜드가 온라인상에서 의미 있는 반응을 끌어내기 어렵습니다. 이제 브랜드는 자신이 누구이고 무슨 메시지를 전하고 싶은지 말하기 전에 고객의 문제와 필요성부터 생각해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상세페이지를 만들 때는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상품이 특별하면서도 자기 삶과 연관된 것으로 볼지 생각해야 합니다. 당신의 상품으로 해결할 수 있는 그들의 문제는 무엇입니까? 당신의 브랜드가 고객의 삶에 최종적으로 주고자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이미 잠재 고객의 마음속에서 벌어지고 있는 대화를 예상하고 밤잠을 설치게 하는 문제를 건드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세페이지 만들기 네 가지 전략 

1. “YES”라고 말하기: 잠재 고객이 "네"라고 대답할 만한 질문을 합니다. 높은 수익률을 올리고 싶으신가요.?' 네 : 그러면 미술품을 구입하는 것도 생각해 볼 만합니다.

2. 공감해 주기: 당신도 잠재 고객과 같은 처지였던 적이 있다는 것을 알려 고객과 동등한 경험을 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공감을 끌어냅니다. 이야기를 통해 고객과 같은 경험을 하고 중요한 전환점을 통해 성공으로 이끌 수 있다는 것을 제안합니다. 고생했던 과정을 설명하면서 그 고통을 경험했고 이겨냈던 스토리를 제안합니다. ("나도 그러고 싶었는데 어디서 시작해야 할지를 몰랐어요").

3. 정보제공: 그때 배운 것이 무엇인지 알려줍니다. 그것은 당신을 지금의 위치에서 성공으로 이끈 전환점이 무엇이며 잠재 고객도 도와줄 수 있는 것을 제안합니다. 

4. 왜 해야 하는가? 행동 요구: 마지막으로 이것이 왜 중요한지 설명합니다. 당장, 지금 등 임박함과 희소성을 강조해 무료 뉴스레터 구독, 도서 구매, 계정 팔로우 등의 구체적인 행동을 요구합니다. 

 

요약하자면 성공하는 사업은 모두 가치 있는 것을 제공합니다. 가치가 없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존재할 이유가 없습니다. 따라서 상세페이지안에서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잘 표현하는 것이 좋은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조건입니다. 브랜드 메시지를 의도적으로 네 가지 전략을 사용하여 만든다면 시각적으로 화려함이 없어도 대활약을 펼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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